[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適應(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관념,사회인지theo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1:00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hwp
(1) 유아기와 (2) 성인중기의 어떤 경험이 자아개념(槪念) 형성에 影響을 미치는지, 각 발달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 요소를 하나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0점)
1) 유아기
2) 성인중기
4. 사회인지이론(理論)에서는 개인의 성격이 ‘개인과 ‘environment(환경) 의 影響을 모두 받아 형성된다고 본다.2. 영아기의 반응성 애착장애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10점)
설명
[課題명]
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適應(적응)’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adaptation(적응) 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1) adaptation(적응) 의 定義(정의)
2) adaptation(적응) 의 과정과 원리
2. 영아기의 reaction 성 애착장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3. 자아개념(槪念)은 성장과정에서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adaptation(적응) 의 결과로 인간은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으며 자기 자신도 만족할 수 있따 adaptation(적응) 은 개인의 생리적 또는 심리적 욕구를 저해하는 여러 environment(환경) 요인들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다. 원만한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는 대인지각기술 중 두 가지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1) 판단 조금 늦추기
2) 전체를 보고 이해하기
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adaptation(적응) ’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1) adaptation(적응) 의 定義(정의)
adaptation(적응) 이란 대인관계 또는 사회의 규범 및 질서와 같이 일상생활에 부과되는 여러 요구와 압력을 관리하고 대처하는 심리적인 과정 혹은 대처의 결과를 의미한다. 즉 adaptation(적응) 이란 environment(환경) 의 압력에 대응해 가는 과정으로 정신건강을 보다 적극적으로 定義(정의)한다면 정신건강과 adaptation(적응) 은 동일한 의미로 보아 성숙한 인간의 삶 또는 잘 adaptation(적응) 하는 인간의 삶을 말…(drop)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정신건강론(공통)[과제명]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적응’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2. 영아기의 반응성 애착장애에 대해 설명하시오. (10점)3. 자아개념은 성장과정에서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1) 유아기와 (2) 성인중기의 어떤 경험이 자아관념 형성에 effect을 미치는지, 각 발달단계에
방송통신/유아교육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정신건강론,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유아교육,방송통신
정신건강론(공통)
순서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6.gif)
다. 본인의 성격 형성에 있어 ‘개인적 요인과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이 상호작용한 부분이 있다면 2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1) 첫 번째 事例(사례)
2) 두 번째 事例(사례)
5. 대인행동에 대한 주관적 해석은 상대에 대한 평가와 대처에 影響을 줌으로써 대인관계의 형성에도 影響을 주게 된다된다. (1) 유아기와 (2) 성인중기의 어떤 경험이 자아개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지, 각 발달단계에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유아교육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정신건강론 정신건강 적응 반응성애착장애 자아개념 사회인지이론 대인지각기술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hwp( 12 )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課題물)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適應(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관념,사회인지theory ,대인지각기술)
3. 자아관념은 성장과정에서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