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군비통제제의에 대한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7:02
본문
Download : 남북한 군비통제제의에 대한 평가.hwp
국제적인 분위기는 유리하게 전개되어 가는 데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이…(투비컨티뉴드 )
순서
남북한관계의 진전문제에 관한 한 비관적인 면만 보면 한없이 비관적이 되고 락관적인 면만 보면 금...
Download : 남북한 군비통제제의에 대한 평가.hwp( 42 )






,인문사회,레포트
문제의 제기 : 성패는 인간이 만든다. 그러므로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아 소련이 결자해지의 정신으로 새로운 탈바꿈을 하였고 독일의 통일이 력사적 현실이 되었다.
남북한관계의 진전문제에 관한 한 비관적인 면만 보면 한없이 비관적이 되고 락관적인 면만 보면 금방이라도 통일이 이룩되고 군비통제가 실현될 것 같은 환상적 락관론에 빠지게 된다 대체로 상황변화를 중시하는 사람들은 장기적 관점에서 락관적이고, 체제보수를 중시하는 사람들 장기적 관점에서 비관적인 듯하다. 남북한관계의 진전문제에 관한 한 비관적인 면만 보면 한없이 비관적이 되고 락관적인 면만 보면 금... , 남북한 군비통제제의에 대한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다.
설명
남북한 군비통제제의에 대한 평가
레포트/인문사회
문제의 제기 : 성패는 인간이 만든다. 국제기류나 안보環境의 변화에 대한 展望은 비교적 낙관적이지만 당사자인 남북한 사람들의 마음은 아직도 응어리진 채 새로운 변화와 시대적 요청을 쉽게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것 같다. 일반 국민들이야 통일의 열망에 가득 차 있어서 랑만주의적 흥분에 들뜨기가 쉽지만 정책을 다루는 책임자의 립장에서는 돌다리도 두드려 건너야 하는 망설임의 단계를 초극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 실제로 현실은 량면을 다 포함한다.
문제의 제기 : 성패는 인간이 만든다. 특히 “결자해지”의 정신을 한반도의 북쪽 땅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현실이고 보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밖에 없을 것 같다.
그러나 결국 력사는 사람이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