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상품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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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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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아파트 상품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1. 아파트 매매(부동산) 시장
지역시장성 / 거래의 비공개성/ 비표준화성/ 시장의 비조직성/시장수급조절의 곤란성
-> 부동산 marketing 의 초점은 제품이 아니라 사용하는 사람, 즉 물적 부동산 자체가 아니라 그로부터 얻어지는 고객의 만족에 이유를 두어야 한다.광고파워포인트 , 아파트 상품 광고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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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상품광고 분석에 대한 글이고,아파트 상품의 속성 과 아파트 상품의 브랜드의 설명(說明)과 광고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마케팅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위의 특성(特性)들을 고려할 때, 특히 지역적이고 다소 개별적인 부동산 제품을 개발하고, 광고 등으로 상품 정보를 공개함으로서 소비층의 조직화를 도모하는 부분에서 기호학적 分析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2. 기존의 아파트 marketing
기존의 정량적 조사에서는, 타깃(표적시장)을 여러 가지 변수로 나누어, 인구통계적, 심리分析적 변수와 행동分析적 변수등을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 하고 표적시장을 선정, 포지…(To be continued )
다. 중간고사를 마치고, 기획 및 미디어 별로 광고를 수집하는 데 있어서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분담하였다.
1-2 건설 분야의 (재)정의(定義)
- 건설(construction)과 ‘건축(building/architecture)’
- 아파트(apartment house)
->본 연구에서는 국내의 아파트 상품의 marketing 을 중심으로 건설 및 건축 분야를 한정하고, marketing 전략(戰略) 이 광고에 어떻게 드러나는 지 고찰하였다.
<목차>
1장 목적과 방법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特性)
2-1. 아파트 상품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아파트 상품의 구매 (consumer)
2-3. 아파트 상품의 브랜드 (brand)
3장 事例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광고 포트폴리오 分析을 통한 marketing 分析
-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
3-2 아파트 상품의 포지셔닝
4장 새로운 전략(戰略) 의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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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목적과 방법
건설(construction)분야에서 생산되는 건물 및 설비들은 그 대상이나 목적, 사업의 규모 면에 있어서 여타의 소비재들과 큰 차이가, marketing 전략(戰略) 역시 다른 분야와의 차별성을 가진다
연구를 위해 6조는 모임을 통한 정보 및 의사교류는 물론 자체 커뮤니티(www.LIN1.cyworld.com)활동을 통해 조직적인 활동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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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상품광고 분석에 대한 글이고,아파트 상품의 특성과 아파트 상품의 브랜드의 설명과 광고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마케팅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