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greens.kr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 > walgreens7 | walgreens.kr report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 > walgreens7

본문 바로가기

walgreens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4:18

본문




Download :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hwp




그의 이러한 입장은 점차 교육의 定義(정의)가 아니라 교육 定義(정의) 의 준거를 탐구하게 하였다.
그는 기존의 주형 모델이나 성장 모델은 사회적인 교육 현상에 대한 이해를 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교육을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 오인하게 될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고 보고, 교육 定義(정의) 의 기준을 탐구해 보고자 하였다. 그는 교육한다는 것을 정원을 가꾸거나 농사를 짓는 것과 같은 하나의 특수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활동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지칭하는 말이라고 보았다.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 ,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피터스 교육 개념 피터스 교육철학
피터스,교육,개념,피터스,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피터스의 교육 定義(정의) (피터스 교육철학)

목차
피터스의 교육 定義(정의)

I. 규범적 측면에서의 기준

II. 인지적 측면에서의 기준

III. 교육의 과정적 측면에서의 기준

IV. 교육定義(정의) 의 기준의 수정
피터스의 교육 定義(정의)

피터스(R. S. Peters)는 `교육자는 단 하나의 목적을 가져야만 하는가`(1959)에서 교육에 대해 말을 하는 것은 스스로 어떤 가치 기준에 헌신하고 있다는 것의 의미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교육한다는 것을 정원을 가꾸거나 농사를 짓는 것과 같은 하나의 특수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활동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지칭하는 말이라고 보았다. 다시 말하면, 그는 교육이라는 定義(정의) 은 규범적인 측면에서 가치 있는 것을 도덕적으로 온당한 방법으로 의도적으로 전달하거나 전달되었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기존의 주형 모델이나 성장 모델은 사회적인 교육 현상에 대한 이해를 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교육을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 오인하게 될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고 보고, 교육 定義(정의) 의 기준을 탐구해 보고자 하였...

피터스의 교육 定義(정의) (피터스 교육철학)

목차
피터스의 교육 定義(정의)

I. 규범적 측면에서의 기준

II. 인지적 측면에서의 기준

III. 교육의 과정적 측면에서의 기준

IV. 교육定義(정의) 의 기준의 수정
피터스의 교육 定義(정의)

피터스(R. S. Peters)는 `교육자는 단 하나의 목적을 가져야만 하는가`(1959)에서 교육에 대해 말을 하는 것은 스스로 어떤 가치 기준에 헌신하고 있다는 것의 의미한다고 주장하였다. 이 점에 대해 피터스는 `입문으로서의 교육`(1964)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따

`교육은 바람직한 마음의 상태를 발달시키려는 모종의 과정들과 관련되어 있따 어떤 사람이 improvement이 되었는데 그 사람이 더 좋게 變化(변화)된 것이 없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이 교육을 받았는데 바람직한 방향으로 變化(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모순이다…(skip)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

설명



Download :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hwp( 68 )






피터스의%20교육%20개념(피터스%20교육철학)_hwp_01.gif 피터스의%20교육%20개념(피터스%20교육철학)_hwp_02.gif 피터스의%20교육%20개념(피터스%20교육철학)_hwp_03.gif 피터스의%20교육%20개념(피터스%20교육철학)_hwp_04.gif 피터스의%20교육%20개념(피터스%20교육철학)_hwp_05.gif 피터스의%20교육%20개념(피터스%20교육철학)_hwp_06.gif



피터스의 교육 개념(피터스 교육철학)



순서

다. 그리하여 그는 `입문으로서의 교육`(1964)과 “윤리학과 교육”(1966), `교육과 교육받은 사람`(1970), `교육의 논리`(1970), `교육의 정당화`(1973) 등에서 교육 定義(정의) 을 논의하고 있따

(1) 규범적 측면에서의 기준

피터스는 `교육`이라는 定義(정의) 속에는 무엇인가 가치 있는 것이 추구되고 달성되어야 한다는 측면을 내포하고 있다고 한다. 그의 이러한 입장은 점차 교육의 定義(정의)가 아니라 교육 定義(정의) 의 준거를 탐구하게 하였다.
Total 9,56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algreen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walgreen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