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會福祉士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3:27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사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방안.hwp
DEESS , 사회복지사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EESS
다.
Ⅰ. 기관 program(서비스) 평가 및 analysis(분석) 작업에 활용
1. SWOT analysis(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1) 강점(Strengths)
2) 약점(Weaknesses)
3) 기회(Opportunities)
4) 위협(Threats)
5) SWOT analysis(분석) 표
6) 활용방법
7) example(사례) (후원홍보사업과)
2. BCG의 성장·점유율 매트릭스
1) STAR 사업부
2) CASH COW 사업부
3) QUESTION MARK 사업부
4) DOG 사업부
5) 활용방법
3. 성장 책략
1) 시장 침투 책략(Market penetration strategy)
2) 제품 개발 책략(Prouduct development strategy)
3) 시장 개발 책략(Market development strategy)
4) 다각화 책략(Diversification strategy)
Ⅱ. 고객 만족도 및 시장조사에 활용
1. 조사접근방법( 수집 방법)
1) 觀察법
2) 표적 집단조사(Focus Group interview)
3) 설문조사(Survey Research)
4) experiment(실험)법
2. 접촉방법
1) 우편조사
2) 전화조사
3) 면접법
Ⅲ. 기타 marketing 책략방법
6) 활용방법
진행중인 program이나 과별 또는 팀별 또한 넓게는 복지관 전체에 관하여 SWOT analysis(분석) 방법을 활용하여 marketing 의 방법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위의 analysis(분석) 을 통해 책략적으로 발전시켜야하는 분야는 기관차원에서(팀이나 과차원) 지원을 해야하며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파악하여 각각의 요인에 맞는 대응책을 개발하여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Download : 사회복지사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방안.hwp( 52 )






사회복지사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생략(省略))
社會福祉士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대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社會福祉士업의 마케팅 이론 활용 대책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