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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속 틈새 기업의 성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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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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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들 기업들은 독자적인 연구 개발과 함께 외국 기업, 연구 기관 등과의 공동 연구에도 중점을 두고 기술이 부족한 사업 초기에는 선진 기업들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음으로써 기반을 다지고 이후 core 부문에서는 세계 수준의 독자 기술을 보유하고, 비core 부문은 외부 기관과 공동 연구를 추진하여 기술 자립을 이루었다. 에이스 침대, 삼익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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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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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속 틈새 기업의 성공 포인트

다. 코텍, 홍진 HJC, 재영솔루텍 등은 80년대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대표적인 기업들로서, 이들 기업은 제품 품질이 좋아져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국내 시장의 과당 경쟁이 해외에 대한 관심을 유발케 함으로써 자국 내 좁은 시장에서의 한계를 인지하고 글로벌 서치 마켓을 위해 수출 비중을 높여 나갔다. 특히 생산 공정 혁신을 위한 투자를 아까지 않음으로써 효율적으로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해 ERP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였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니치 마켓의 성장이 둔화되면, 그동안 축적된 core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니치 마켓에 진출하여 시장을 개척해 나가듯 계속해서 자사가 보유한 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내고 또한 그곳에서 우위를 확보하는 것에 주력한 것이 이들 기업의 특징이다.

2. 개방형 연구 개발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에 투자한 이들 기업들은 경쟁 업체들이 국내 시장에서 가격 경쟁에 주력하고 있을 때 일찍부터 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경쟁사 대비 우위가 아닌 자신만의 기술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독자 기술을 갖게 하였다.

3. 고효율 경영

이들 기업들은 지속적이고 획기적인 원가 절감 노력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하였는데, 기술 혁신을 통해 초기 시장을 선점한 다음에 원가 절감을 강조하고 신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수익률 제고를 위한 혁신 활동에 투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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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독점 속 틈새 기업의 성공 포인트

1. 글로벌 니치 마켓 공략

우선 큰 시장을 놓고 대기업과 경쟁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틈새 시장을 집중 공략한 점이 이색적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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