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마케팅의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0:32
본문
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유형.hwp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입했는지, 어느 고객이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
매했는지, 그리고 특정 고객층의 재구매시기는 언제인가 등과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고객의 성향을 分析(분석)한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유형.hwp( 98 )
Internet마케팅의유형
누리망 marketing 의 유형
목차
* 누리망 marketing 의 유형
Ⅰ.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Ⅱ. 쌍방향 marketing
Ⅲ. 일대일 marketing
Ⅳ. 관계지향적 marketing
Ⅴ. 이메일 marketing
Ⅵ. 바이러스성 marketing -> e-mail을 통한 홍보
Ⅶ. 제휴 marketing
Ⅷ. 허용 marketing
* 누리망 marketing 의 유형
marketing 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 concept(개념)들로 데이터베이
스 marketing , 쌍방향 marketing , 일대일 marketing , 관계지향적 marketing , 이메일 marketing , 바이
러스 marketing , 제휴 marketing , 허용 marketing 을 들 수 있다 그럼, 이러한 새로운 marketing
concept(개념)들은 marketing 활동에 있어서 어떤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오게 되었는가를 살펴보고 누리망
marketing 과의 관련을 검토해 보고자 한다. 어떤 경우에는 고객
자신도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를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업은 고객과의 일체…(To be continued )
Internet마케팅의유형
Internet마케팅의유형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마케팅의유형인터넷마케팅의유형 , 인터넷마케팅의유형경영경제레포트 ,
다. 예를 들어 호텔에서는 투숙객의 선호사항을 데이터베이스
에 입력해두었다가 다음 방문 시 이에 맞추어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소매점에서의 POS 스캐너에
의한 입력 데이터, 航空(항공) 사 등의 상용고객우대제도에 가입한 고객들의 파일, 유통기관
의 제품 판매 기록 등 기업이 운용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활용을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 및 이에 근거한 marketing 활동의 정교화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고객데이
터에 근거한 개인화된 서비스의 제공으로서 1 대 1 marketing 으로도 볼 수 있으며, 또한
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강화를 도모하는 관계 지향적 marketing 의 실
천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고객과의 개별접촉을 전제로 한다.
2) 쌍방향 marketing (interactive marketing)
쌍방향 marketing 은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직접 구축하고 고객과 더불어 신속하고
유연하게 새로운 고객 욕구를 함께 창조, 발견하여 가는 것이다.
1)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Database marketing)
고객, 경쟁사, 산업정보 등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 分析(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marketing
전술을 수립하는 marketin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