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theory 과 미술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0:00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hwp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산에 가더라도 나뭇잎의 모양이나, 크기, 지형 등에 관심이 많고, 이들을 종류대로 잘 분류하기도 한다. 놀이 속에는 총체적 학습이 담겨 있따 이와 같은 놀이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에 자신의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이다.
자기이해 지능이 높은 사람은 자기 존중감, 자기 향상(self-enhancement), 자기가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성격이 강하다. 이것을 교사로서 미술학습의 동기로 활용할 수 있겠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드너가 제안한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아동들의 지적 교육 및 정이적인 측면을 계발하는 실천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고, 아동들의 長點을 계발하는데 效果적인 교육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예체능레포트 ,
다중지능theory 과 미술교육
1. 다중지능이론(理論)
1) 다중지능의 concept(개념) 및 원리
2) 8가지 지능
2. 다중지능 이론(理論)과 미술교육
1) 다중지능이론(理論)과 미술교육과의 관계
2)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따른 미술교육에 대한 기대
일곱째, 자기이해 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는 대인관계 지능과 유사한 特性을 지녔으며,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인지적 능력을 말한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자기이해 기능이 낮은 사람들은 (예를 들어, 자폐증을 가진 사람들처럼) 자신을 주변 環境(환경)으로부터 독립된 존재로서 인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 공간적 지능은 같은 요소의 실례를 알아보는 능력, 한 요소를 다른 요소로 변형시키거나 변형을 알아내는 능력, 정신적 이미지를 포착하고 이미지를…(drop)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hwp( 28 )
다중지능theory 의 관념과 원리 및 하워드 가드너의 8가지 지능을 살펴보고, 다중지능theory 과 미술교육과의 관계와 기대에 관련되어 요약했습니다. 놀이를 통하여 자신을 표현하며, 사회성을 길러나간다.설명
레포트/예체능
다중지능이론의 개념과 원리 및 하워드 가드너의 8가지 지능을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과 미술교육과의 관계와 기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2. 다중지능 이론(理論)과 미술교육
1) 다중지능이론(理論)과 미술교육과의 관계
아동들은 놀이를 하며 성장한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에서 예술관련 지능이라 하면 공간적 지능이 대표적이다. 자신이 누구인가?, 자신은 어떤 감정을 가졌는가?, 왜 이렇게 행동하는가? 등과 같은 자기 존재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다.
,예체능,레포트






순서
다.
여덟째, 자연탐구 지능(Naturalist Intelligence)은 다중지능 이론(理論)의 목록에서 가장 최근에 올라온 것으로, 자연 현상에 대한 유형을 규정하고 분류하는 능력을 말한다.
자연탐구 지능이 높은 사람은 영화에 나오는 타잔처럼 자연 친화적이고, 동물이나 식물 채집을 좋아하며, 이를 구별하고 분류하는 능력이 높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