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컨벤션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2:19
본문
Download : 관광경영- 컨벤션산업.hwp
^^
레포트/생활전문
설명
관광경영- 컨벤션산업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현 실태를 되집어 보고 CSM 과 PCO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컨벤션 개최 예정 기관을 초청해 한국의 컨벤션산업을 紹介(소개)하는 활동(Familiarization Tour)에 비용을 지원하고 컨벤션 전문 박람회(IT&ME, AIME 등) 참가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한국관 부스의 대규모화도 추진해야 할 것이다. ^^컨벤션경영 , 관광경영- 컨벤션산업생활전문레포트 ,
다.
2) 유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가적 캠페인 실시
우리 나라는 비싼 숙박비, 부족한 직항편, 취약한 국가이미지 등 경쟁국에 비해 불리한 유치여건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정책을 제공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야 한다.
3) 국제기구‧지역기구‧학술단체의 사무국 유치
컨벤션을 많이 유치하여 컨벤션 시설의 가동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장기적으로 국제기구나 지역기구, 학술단체의 본부 사무국을 유치하는 strategy을 추진해야 한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Download : 관광경영- 컨벤션산업.hwp( 57 )
순서
컨벤션경영
,생활전문,레포트
I . 서 론
II. 본 론
1. 컨벤션의 현재상황分析
2. 현 컨벤션의 문제점(問題點) 分析
3. 컨벤션 수요 및 전문인력의 수요 및 分析
4. CSM의 역할 定義(정이) 및 역할에 따른 발전 방법
5. PCO의 역할 定義(정이) 및 역할에 따른 발전 방법
6.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방법
III. 결 론
6. 컨벤션 경영서비스의 발전 방법
1) strategy적 컨벤션 유치를 위한 marketing 지원
대규모 컨벤션의 경우 국내 서비스산업에 미치는 파급효능가 크므로 이를 strategy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government 차원의 marketing 지원이 필요하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To be continued )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현 實態를 되집어 보고 CSM 과 PCO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方案을 모색했습니다.